본문 바로가기
정치, 시사

민주당 돈봉투 사건

by 어느섬 2023. 4. 17.
반응형

현재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대표의 사법리스크 때문에 골머리를 썩고 있는 가운데 과거 송영길 캠프의 돈봉투 의혹이 터졌습니다. 아래에서는 이와 관련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1. 사건의 개요

과거 송영길 캠프에서 핵심 역할을 맡았던 이정근 전 사무부총장의 통화녹취에서 송영길 측 측근인 윤관석 의원이 수도권 및 호남의원들에게 돈봉투를 뿌렸다는 정황이 발견되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각종 언론사는 이에 따라 각종 언론사에서 육성이 담긴 녹취를 직접 공개하면서 그 논란이 가중되어 가고 있습니다.

 

2. 의혹의 근거들

이러한 의혹의 근거는 주로 송영길 캠프 관계자들의 음성 녹취에 근거합니다.


윤관석(더불어민주당 의원) : 그래서 우리 했던 xx이나 xx이나 xx이나 xx이나 둘은 또 호남이잖아

이정근(전 민주당 사무부총장) : 거기 해야 돼 오빠. 오빠 호남은 해야 돼.


강래구(한국수자원공사 감사) : '얼마?' 그러면 '1000만원' 이렇게 이야기해야 합니다. 그러면 얘는 100만 원을 생각하고 있다가 1000만 원 두들겨 맞기 때문에 500을 갖고 옵니다.

이정근(전 민주당 사무부총장) : 진짜 완전 엑기스 전수해 주네. 응?


 

3. 향후 전망

이미 엄창난 양의 녹취록들이 검찰의 손에 넘어갔고 관련 있는 의원들만 수십 명이라고 하니 이는 민주당에 큰 타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또한 해당 의혹을 부인할수록 더 많은 녹취록이 언론을 통해 공개되어서 엄청나고 장기적인 정치적 타격이 될 수 있는 만큼 민주당은 해당 사건을 철저하게 조사하여 대규모의 인사 개편이 아닌 이상 총선 국면에서 매우 불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문제는 이것만이 아닙니다. 과연 당해 사건 녹취록 이외에도 다른 불법적 사건 녹취록이 존재하냐입니다. 이 때문에라도 더더욱 더러운 정치적 고리를 끊어내는 작업이 민주당으로서는 필수적 과제일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