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시사

FM코리아, 펨코 '정치/시사'게시판 접속방법

by 어느섬 2022. 12. 14.
반응형

20대, 30대 젊은 남성들이 많이 이용하는 FM코리아, 즉 펨코라는 사이트는 어떤 곳일까요? 이하에서는 FM코리아에 대해 설명하고 접속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1. fm코리아 소개

FM코리아(이하 펨코)는 20대, 30대의 남성들이 자주 찾는 사이트 입니다. 펨코는 과거 풋볼 매니저(football manager)라는 게임에 대해 정보 공유를 하는 사이트로 시작하였습니다.(현재 폿볼 매니저는 매 년도 새로운 신작을 발표하면서 인기를 유지하고 있음) 그 후 점 점 인기를 얻게 되면서 유머, 스포츠, 쇼핑 등의 다양한 게시물들을 올릴 수 있는 카테고리가 추가되어서 현재는 많은 사람들이 의견을 교류하며, 잡담을 나눌 수 있는 거대 커뮤니티 사이트가 되었습니다. 

사이트주소 바로가기

반응형

https://www.fmkorea.com/

 

2. fm코리아 '정치/시사' 접속방법

요즘 핫한 정치/시사 게시판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1) 네이버나 아무 검색 포탈에 'fm코리아'나 '펨코'라고 적고 '에펨코리아'사이트를 클릭합니다.

fm코리아 검색

 

(2) 유머/정보 카테고리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고, '정치/시사'게시판을 클릭합니다.

정치/시사 게시판 클릭

 

(3)접속

 

접속하면 일반 글들을 볼 수 있습니다. 게시글은 회원가입을 한 누구나 게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익명성이 보장되는 커뮤니티인 만큼 거친 언어가 자주 출몰합니다. 2022년 12월달인 지금은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당대표, 그리고 국민의 힘 의원들을 주로 욕하고 있으며, 이준석을 좋아하는 글들이 많습니다.

 

3. 포텐 시스템

포텐 시스템은 한마디로 추천, 비추천 시스템이라고 보면 됩니다. 아무 글을 누르면 글 마지막 부분에 이런 이런 표시가 있습니다

포텐을 누르면 추천한다는 뜻이고, 방출을 누르면 비추천 한다는 뜻입니다. 포텐을 많이 받은 글을 인기글로 올라가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게 됩니다. 인기글도 아까 (3) 접속 부분에서 아래로 내리면 오른쪽 아래에 '인기글'버튼을 누르면 인기글들만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펨코 게시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펨코 문화는 기본적으로 반말을 하고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당대표를 매우 싫어하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글을 쓰거나 이들의 의견에 동조하면 심한 욕설과 방출(비추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점에 유의해서 커뮤니티 생활 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